[콜맨 캠핑의 기술] 캠핑 준비물 정리의 노하우

 

 

 

2015년 1월의 끝자락, 여러분은 이번 한 달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긴 겨울잠 끝 어서 추위 지나길 기다리며 슬슬 캠핑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2015년 두근두근 캠핑을 기다리는 모든 분들을 위해 캠핑 준비물을 총 정리하고, 캠핑 짐 싸기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더욱 더 꼼꼼하게, 후회 없이 캠핑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모두 주목! 

 

캠핑 준비물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체크리스트 만들기

 

 

  

 

캠핑 준비의 기본 중에 기본, 캠핑 체크리스트를 작성해봅시다. 체크 리스트는 캠핑 준비물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캠핑이 끝나고 나서 챙겨 갔던 캠핑 용품들을 빼먹지 않고 다시 가져 오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그럼 체크리스트 작성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먼저 캠핑 용품, 세면 도구, 요리 도구 등으로 큰 카테고리를 나눠보세요. 

그리고 나서 가지고 갈 물품들을 그 카테고리 밑에다 정리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퍼니쳐 라는 카테고리 아래에 체어, 테이블 등을 

넣을 수 있겠죠? 카테고리는 각자의 캠핑 성향과 보유장비에 따라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음식이나 바로 버리고 올 물건들과 다시 챙겨와야 하는 물건들로 나눠서 체크해도 좋습니다. 특히 일회용품을 가져갈

경우나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챙겨가시는 경우, 이 방식으로 정리하면 편합니다.

 

이렇게 캠핑 체크 리스트를 한 번 작성해두면 다음 번에 떠날 때에도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어서 좋겠지요?

 

짐 쌓기

 

가족을 동반한 캠핑이 여전히 대세, 캠핑만큼 좋은 아빠를 만들어주는 취미도 사실 흔치 않습니다. 가족을 모두 동원해서 가는 만큼 자동차를 이용한 캠핑, 이른바 오토캠핑이 가장 대중적인 캠핑의 모습인데요. SUV 또는 캠핑 트레일러가 아니라면 적재공간을 뽑아내는데 생각보다 애를 먹을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족의 편안함을 위하여 가장은 이것저것 챙기게 마련이니까요. 

 

한정된 공간이지만 그래도 뜻이 있으면 길이 있는 법. 보통의 자동차를 이용하여 캠핑 장비를 옮기는 팁을 공유합니다. 

 

1. 비웁니다. 트렁크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비운다면 말이죠. 캠핑을 떠나는 홀가분한 마음으로 트렁크 정리도 해보세요.

 

2. 부피가 크고 딱딱한 짐부터 안에 넣습니다. 특히 자주 꺼내지 않는 짐은 깊숙하게 넣어주세요.  그 다음 바깥에 가볍고 부드러우며, 예를 들어 침낭 같은 장비를 넣으세요. 트렁크를 힘주어 밀면 닫힙니다.

 

3. 텐트와 타프는 가급적 바깥에 넣으세요. 제일 깊숙하게 넣는다면 모든 짐을 다 꺼내놓고 텐트를 설치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번잡할뿐더러 비라도 오면 낭패입니다.

 

4. 각을 잡아주세요. 어릴 적 테트리스와 군대 시절 각 잡던 것을 떠올려보세요. 트렁크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5. 테이블, 그릴 등의 편평하고 무거운 짐은 바닥에 깔아놓는 게 좋습니다. 마트에서 물건 담을 때를 떠올리시면 되겠습니다.

 

챙겨두면 정말 좋은 캠핑용품

 

마지막으로 챙겨두면 좋은 캠핑 장비를 알려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아시스 텐트 전용 스퀘어 타프

 

나무 우거진 산과 계곡에서 캠핑을 즐기신다면 몰라도 대부분의 경우 타프는 보다 쾌적한 캠핑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느닷없이 쏟아지는 소나기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지요. 그 다음 필수 준비물은 쿨러입니다. 

얼음 가득 담아 놓으면 그 자체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위생을 위해서도 필수적일 테고요.

 

 

 

54QT 60주년 스틸 벨트 쿨러 (터쿠아즈)

 

그리고 또 무엇이 있을까요? 많은 아이템이 떠오르지만 바로 생각나는 것은 침낭과 화로. 야외의 일교차는 생각보다 대단합니다. 

춥다가 덥다가 종 잡을 수 없죠. 그래서 침낭이 필요합니다. 동계 침낭처럼 묵직한 침낭과 함께 가벼운 침낭을 여벌로 준비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나누크

 

아울러 적재 공간의 여유가 있다면 야전 침대도 추천 드립니다. 겨울철엔 따뜻하고 여름엔 시원한 멋진 아이템입니다. 덤으로 야전의 낭만도 느낄 수 있고요.

 

 

GI 코트 4

 

날이 추운 계절에 캠핑을 가신다면 화로가 필수적입니다. 들뜬 마음에 밤을 지새는 캠퍼의 분위기도 지켜주고 체온도 지켜주는 아주 든든한 아이템이지요. 덧붙여 밤과 낮의 온도차 때문에 텐트로 스며드는 습기를 막기 위해 이너 매트, 그라운드 매트를 준비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멀티 그라운드 시트

 

캠핑은 어디로 가느냐, 누구와 가느냐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가느냐도 정말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자연의 품으로 훌쩍~ 떠나는 여행이 무거워지고 거추장스러워지면 안 되니까요! 그러니 오늘 알려드린 캠핑 준비물 짐

 싸는 방법을 활용하셔서 가볍고 즐겁게 2015년에도 캠핑을 다녀보세요~ 계획하고 떠난 캠핑, 짐도 줄고 쓰레기도 줄고. 

이게 바로 나라 사랑, 자연 사랑 아니겠습니까^^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참, 여러분만의 캠핑 짐 싸는 법이 있으시다면 나눠주세요! 캠핑의 지혜는 나눌수록 더욱 커진답니다^^